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

by 쪼꼬아빠 2021. 1. 12.
반응형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나스닥 상장 소식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고 쿠팡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자 그럼 쿼쿼!

 

먼저 쿠팡은 2010년 출범한 대표적인 이커머서(전자상거래) 업체인데요! 매년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 사태로 매출이 급증하고 있으며 배달 시장의 점유율 역시 높여가고 있습니다!

 

 

11일 보도에 따르면 쿠팡이 국내가 아닌 미국시장 나스닥 상장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쿠팡이 나스닥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 이유는 이커머스 사업이 국내보단 미국 시장에서 상장할 경우 보다 높은 가격으로 주식시장에 입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의 경우 이커머스 사업의 경우 공모가가 보수적으로 산정되지만 미국시장은 다르죠!

쿠팡은 또한 매출에 비해 적자규모가 크기로 유명한데요! 국내 상장의 경우 이러한 부분이 결함으로 작용되어 상장에 매우 불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나스닥이라니....ㄷㄷ 이번 나스닥 시장 상장이 될 경우 쿠팡의 자금조달에는 조금 더 유리한 방향으로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외주식해야하나...정말..

 

자 서론이 길었는데요!

 

우리가 중요한건 코스피 코스닥이죠! 쿠팡 나스닥 상장과 관련된 쿠팡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방

 

먼저 동방이라는 기업인데요. 쿠팡의 물류 전담 운송사이며 11일 쿠팡의 나스닥 상장소식과 함께 봐아아아로 상한가 달렸죠. 동방의 경우 코로나 확산이 심해지면서 영업이익이 급증하였는데요. 

 

이번 쿠팡의 나스닥 상장 소식은 동방에게 날개를 달아준 샘이 되겠네요. 아참. 오늘도 동방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2연상 되겠네요. 

 

동방 (출처 네이버금융)
동방 (출처 네이버금융)

2. 대영포장

 

두번째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는 골판지원단 상자 생산업체인 대영포장입니다. 

동방과 마찬가지로 쿠팡 나스닥 상장소식과 함께 바로 상승 곡선을 타기시작하여 금일 22%까지 치솟게 되었네요.

대영포장은 1969년 설립되어 1990년 상장되었으며 골판지 및 상자 제조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출입보단 내수산업에 주력을 맡고 있으며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고 있는 지역산업 특성이 있는 회사이네요!

 

 

대영포장 (출처 네이버금융)
대영포장 (출처 네이버금융)

 

3. KTH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의 마지막 종목은 KTH입니다. 쿠팡 라이브 관련 종목인데요. 11일 24% 상승 오늘은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어후 

KTH는 쿠팡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플렛폼인 쿠팡라이브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실시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물건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쿠팡라이브는 KTH의 쿠팡 관련주의 연결고리라 할 수 있겠네요!

 

 

KTH (출처 네이버금융)

 

KTH (출처 네이버금융)

쿠팡의 나스닥 상장은 올 2분기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이라는 세계적인 이커머스 기업이 존재하는 미국시장 쿠팡이 얼마나 영향력을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새벽배송의 위력을 보여주자!

 

※ 해당글은 주식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절대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