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애플카 관련주 현대차 주가 전망

by 쪼꼬아빠 2021. 1. 11.
반응형

애플카 관련주 현대차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또 삼성전자와 함께 코스피 상승을 이끈 애플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애플이 전기차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는데 더불어 한국의 현대차와 함께 생산을 협력하겠다고하여

현대차의 주가가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현대차 주식이 이렇게 급등하는 모습은 처음 본 것 같네요. 

 

 

현대차와 애플 간 협력을 위한 양측 협상은 이미 실무선 단계를 넘어선 수준이라고 알려졌는데요!ㄷㄷ

 

애플이 혁신적인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출시한 것을 생각하면 자율주행차 '애플카'의 기대감은 엄청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현대차 주가(출처 네이버 금융)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애플이 현대차 그룹에 '애플카' 개발을 위한 협력을 제안, 본격적인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측에서 먼저 현대차 그룹에 협력을 제안하였는데요! 크 국뽕!

 

애플카의 첫 양산 차량은 2024년을 목표로 하고있는데요!

 

하지만 현대차에게 득과실에대해 우려하는 부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업계에 호랑이새끼인 애플이 들어오면 현대차가 먹혀버릴지도 몰라서 그런거 아닐까요?ㅋ

 

현대차도 현재 전기차 플랫폼 공급을 위해 개발단계에 있는데요. 이러한 플랫폼 개발 기술력이 애플의 관심을 받게된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무래도 플렛폼 개발은 원가절감 이루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완성차 업계에서는 많은 관심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은 자율주행차에 탑재될 인공지능(AI)은 물론 차량용 운영체제(OS)와 반도체, 배터리 등 다양한 미래차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겹치는 개발부문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애플의 글로벌 영향력과 막강한 자금력은 현대차와의 협력을 발판삼아 미래차 업계를 주도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애플과 자율주행을위한 각종 주행 데이터를 공유하고 미래차 기술을 공동 개발하게 되면 아무래도 애플으 외주 생산인 샘이 될 것 같아 현대차의 자체적인 차량 운영체제(OS)는 애플에 모두 잃게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OS는 애플과 구글이 막강하지 않을까 싶네요! 후 현대차도 고민이 많을 것 같네요! 쉬운결정은 아닐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주가는 이틀연속으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협력안이 나오게되어 현대차에기 시너지가 될 부분이 가닥이 잡히면 주가에도 현실적인 가치가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주가(출처 네이버금융)

 

개인적으론 이번 협력 사업은 현대차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발판삼아 자동차 업계의 미래 선두 기업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크크

 

※ 해당글은 주식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절대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