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리제네론 관련주

by 쪼꼬아빠 2020. 11. 22.
반응형

리제네론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럼프 대통령이 FDA 긴급사용 승인한 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럼프 치료제로 한때 이슈가 많았던 리제네론을 오늘 FDA 긴급사용승인을 하였다고 하네요!

리제네론 치료제는 경증 또는 중증 증상을 보이는 12세 이상의 코로나 환자들에게만 긴급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약 30만명의 환자들에게 치료제를 우선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과연 효과가 어떨지...?

 

리제네론 관련주를 알아보기전에 먼저 리제네론 회사에 대해 알아볼게요!

리제네론은 2019년 10월 300~400달러정도 유지하다가 트럼프가 투약했다는 소식과 함께 600달러까지

올라갔었는데요!

 

현재는 약 500달러 초반을 유지하고 있네요.

 

리제네론

아마 내일 어떻게 주가변동이 일어날지 궁금하네요!

그럼 리제네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알테오젠

 

먼저 리제네론 관련주로 알테오젠입니다. 

알테오젠은 항체치료제를 개발중인 회사인데요. 최근 리제네론과 공동개발을 진행한 이력이 있었다고 하네요!

 

알테오젠은 기존 의약품을 항체 약물 융합 기술 등을 사용해 바이오베터 사업 및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어렵네요...

 

과거 리제네론과 치료제 시험을 공동 진행한 뉴스가 있었으니...아무래도 리제네론 관련주로 엮일 것 같습니다!

 

 

알테오젠

 

 

2. 유나이티드제약

 

다음 리제네론 관련주는 유나이티드제약 입니다. 

유나이티드제약에서는 흡입 치료제를 개발중이라고 하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리제네론을 치료한 원리가 흡입 치료제 원리와 비슷하다고 하여 리제네론 관련주로 엮이고 있다고 하네요!

 

흠 무슨 연관성인지....어렵다..

 

유나이티드제약

3. 삼천당제약

 

삼천당제약은 안과용 치료제로 유명한 기업인데요. 

삼천당제약 또한 트럼프 대통령이 리제네론 치료를 받을 당시 리제네론 황반변성치료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를

독점공급계약하여 리제네론 관련주로 급부상 하였다고 하네요!

 

 

삼천당제약

 

 

4. 유틸렉스

 

마지막 리제네론 관련주는 유틸렉스입니다. 

유틸렉스는 세포치료제와 항체치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리제네론의 코로나 치료제와 같은 '항체 기반 치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리제네론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흠.. 엮기 나름인가..?

 

유틸렉스

 

 

오늘은 FDA 긴급사용승인 코로나 치료제 리제네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효과에 대해 향후 어떠한 반응이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다들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즐테크 하세요!

 

 

※ 해당 글은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절대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