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투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by 쪼꼬아빠 2020. 11. 21.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다국적 제약회사로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와 공동 개발로 코로나 백신 임상 3상 결과를

12월 25일 전까지 발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에서 크리스마스 전에 좋은 소식을 전할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아스트라제네카에서는 임상 2상 시험 결과에서 강력한 면역 반응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연구에서 고령층에 강력한 항체 및 T세포 반응은 고무적이며 사회에서 취약한 사람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하네요!

 

고령층에서 더 작은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하니 좋은 결과가 있길...

 

자 그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진매트릭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먼저 진매트릭스 입니다.

진매트릭스는 2000년에 설립되어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고있는데요!

2009년에 코스닥 상장하였으며 분자진단, 체외진단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옥스퍼드대학에서 분사한 백시텍(Vaccitech)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아스트라제네카는 옥스퍼드대학과 공동으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있거든요!

 

진매트릭스

 

2. SK케미칼

 

SK케미칼은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위탁생산 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위탁생산이라...그럼 대장이 이녀석인가..?

 

SK케미칼

 

 

3. 켐온

 

켐온은 2000년 1월 설립, 신약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 부작용을 평가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도 코로나 백신을 자체 개발하고 있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동물 시험을 켐온에서 맡아 진행한다고 하네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결되다보니 켐온도 같이 주목을 받아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엮이게 된거 같아요!

 

 

켐온

 

 

 

4. 에이비프로바이오

 

아스트로제네카 관련주 마지막으로 에이비프로바이오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 관련주에서도 한번 알려드렸었는데요! ..재료부자였구나...후

 

에이비프로바이오 자회사가 아스트라제네카 자회사와 함께 합작법인을 만들었다고하네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난 금요일 거래정지였는데요.. 많이 올랐네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자회사인 프로코퍼레이션이 코로나 19 치료제 ABP-300을 공동개발하고 있는 중국 마브웰

바이오사이언스가 영장류 실험결과를 네이처지에 게제하여 동물 대상 결과 예방효과 및 치료효능이 확인되어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네요!

 

 

 

에이비프로바이오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백신과 관련된 소식이 계속해서 전해지고 있어 저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백신 긴급사용승인을 신청 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즐테크 하세요!

 

※ 해당 글은 주식을 추천하는 글이 절대 아니며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