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파장 만들기

by 쪼꼬아빠 2022. 6. 23.
반응형

양파장 만들기



얼마전에 양파가 너무 많아서 양파장을 만들었어요
고기와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은 양파장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준비물

양파 5개, 청양고추 4개, 마늘 8개
진간장 350ml , 설탕 100g , 식초 120ml, 물 500ml




양파 청양고추 마늘 썰어서 넣어주었고

양념은 냄비에 한번 끓여주어야 해요
사진엔 없지만 진간장, 설탕, 물 넣고 끓여주었고
끓어오르면 식초를 넣고 다시 끓어오를 때 불을 꺼주세요! 식초를 미리 넣으면 신맛이 날아간다고 해요

그리고 달달한걸 좋아하면 설탕을 더 넣으시고 신맛을 좋아하시면 식초를 더 넣으시면되용

저희는 설탕을 좀 줄여서 넣었어요




끓인 간장물을 이제 재료 위에 부어주고
식을때 까지 실온에 두었어용
하루 정도 숙성 시키면 된다던데 저흰 바로 냉장고에 넣어놨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작은통에 있는 건 친한 이웃들 나눠주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

다 먹으면 또 만들어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